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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집

시기별로 먼저 알려주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정보, ‘국민비서’ 클릭으로 받아보세요!

- 국민이 자주 이용하는 앱에서 7월 19일부터 ‘국민비서’ 민생회복 소비쿠폰 정보 제공
- 지급금액, 신청방법, 사용기한 등 ‘민생회복 소비쿠폰’ 관련 주요정보 안내

 행정안전부는 ‘민생회복 소비쿠폰(이하 ’소비쿠폰‘)’의 실제 신청·지급에 앞서 국민비서를 통해 지급금액 등 정보를 사전에 알려주는 서비스를 7월 14일(월)에 개시한다고 밝혔다.

 

 소비쿠폰 안내 알림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카카오톡·네이버앱·토스·금융앱 등 17개 모바일앱* 또는 ‘국민비서 누리집(www.ips.go.kr)’을 통해 국민비서에 가입하고 ‘민생회복 소비쿠폰 안내’ 서비스를 선택해야 한다.

 

 

  * 네이버(Naver)·카카오(카카오톡)·토스(토스)·국민은행(KB스타뱅킹)·국민카드(KB Pay)·신한은행(신한SOL)·우리은행(우리WON뱅킹)·우리카드(우리WON카드)·카카오뱅크(카카오뱅크)·하나은행(하나원큐)·하나카드(하나Pay)·IBK기업은행(i-ONE Bank)·농협은행(NH올원뱅크)·PASS(SKT, KT, LGU+)·SKT(Tworld)

 

  - (국민비서 가입자) 국민비서 가입 시 선택한 앱에 로그인 후, ‘민생회복 소비쿠폰 안내’ 서비스 신청

   

 - (국민비서 미가입자) 국민비서 누리집 또는 17개 모바일앱에 접속해 가입·신청

 

  (국민비서 누리집) 누리집 접속>본인인증>개인정보 수집 등 동의>알림 받고자 하는 모바일앱 및 ‘민생회복 소비쿠폰 안내’ 서비스 선택>가입 완료

  (17개 모바일 앱) 앱 접속>국민비서 메뉴*>개인정보 수집 등 동의>‘민생회복 소비쿠폰 안내’ 서비스 선택>가입 완료

   * 국민비서 메뉴 위치는 앱에 따라 상이하므로 자세한 내용은 국민비서 누리집 이용안내 참조

 

 국민비서는 오는 19일부터 사용 종료 시까지 시기와 대상에 맞게 ▴지급금액, ▴신청 기간·방법, ▴사용기한, ▴이의신청에 따른 변경금액 및 대상자 정보 등을 알림서비스를 선택한 국민에게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한편, 국민비서로 안내를 받았다고 소비쿠폰이 바로 신청되는 것이 아니며, 안내된 카드사의 누리집·앱, 카드와 연계된 은행영업점, 읍면동 주민센터 등을 통해 소비쿠폰을 별도로 신청해야 한다.

 

 아울러, 국민비서 소비쿠폰 알림 내용에는 다른 누리집 바로가기(URL 하이퍼링크)가 절대 포함되지 않으므로, 국민비서 알림을 가장한 누리집 바로가기나 ‘정보무늬(QR코드)’를 통한 접속 유도(앱 설치 등)는 스미싱이므로 주의해야 한다.

 

 그 밖에도, 스마트폰 내 알림 관련 설정을 꺼두거나 이용 중인 앱(네이버 등)에서 알림(Push) 설정을 끌 경우에는 알림이 보이지 않으므로, 이용 중인 앱에 직접 접속해 소비쿠폰 알림내역을 확인해야 한다.

 

 < 알림(Push) 허용 절차 >

 ① 휴대폰 기기 설정

   - (안드로이드) ‘설정>애플리케이션>민간앱(네이버 등)>알림>허용

   - (아이폰) 설정>알림>민간앱(네이버 등)>알림>허용

 ② 민간앱 설정 : 민간앱(네이버 등) 실행>설정>알림 설정>알림(PUSH) 허용

 

 또한, 국민비서 알림 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7월 14일(월)부터 7월 31일(목)까지 신규 가입 이벤트를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신규 가입자 500명에게 소정의 음료 쿠폰을 제공한다.

 

 김민재 행정안전부 장관 직무대행은 “국민비서로 모든 국민이 놓치지 않고 민생회복 소비쿠폰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도록 알림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국민비서로 누구나 쉽게 개인 맞춤형 행정정보를 미리 알림 받아 생활 속에서 유용함을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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