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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복합휴양시설 최초의 ‘식품안심구역(Zone)’지정

- 곤지암리조트, ‘식품안심구역(Zone)’ 지정으로 안전한 외식 환경 선도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 해썹인증원)은 경기도 광주시청(시장 방세환)과 곤지암리조트(대표이사 이동언)와 협력해 곤지암리조트가 복합휴양시설 최초의 ‘식품안심구역(Zone)’으로 지정됐다고 27일(수)에 밝혔다. 

 

이번 지정은 곤지암리조트 내 입점한 식품접객업소 24곳 중 80%에 해당하는 19개 업소가 ‘음식점 위생등급’을 획득함에 따라 이뤄졌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영업자의 신청에 따라 위생 상태를 평가해 우수한 업소를 선정하고 3개 등급(★★★매우 우수, ★★우수, ★좋음)을 부여하는 제도다. 특히, 음식점이 밀집된 곳에서 위생등급 지정 업소의 비율이 60% 이상일 경우 ‘식품안심구역(Zone)’으로 지정하고 있다.

 

곤지암리조트는 다양한 연령층, 특히 가족 단위 방문객이 찾는 대규모 복합휴양시설로서, 리조트 내 일반음식점, 제과점, 휴게음식점 등 식품접객업소의 철저한 위생관리가 필수적이다.

 

해썹인증원은 지난 7월 곤지암리조트 내 식품접객업소를 대상으로 무상 기술지원을 실시했다. 기술지원의 주요 내용은 ▲영업자 위생 준수사항 ▲식재료 관리 방법 ▲종사자 개인위생 ▲현장 모의평가를 통한 업소별 맞춤형 개선방안 제시 등으로, 체계적인 지도를 통해 식품접객업소의 안정적인 지정평가를 이끌었다.

  

곤지암리조트 관계자는 “방문객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위생적인 식음료를 제공하기 위해 ‘식품안심구역(Zone)’ 지정에 참여하게 됐다.”라며, “복합휴양시설 최초 지정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주연 경인지원장은 “곤지암리조트가 복합휴양시설 중 최초로 ‘식품안심구역(Zone)’으로 지정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자체 및 관계기관과 협력해 위생등급제 활성화와 안전한 외식 환경 조성에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해썹인증원 전국 6개 지원에서는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평가를 실시하고 있으며, 원활한 평가 준비를 위한 기술지원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해썹인증원 누리집(www.haccp.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위생관리팀 또는 전국 6개 지원* 위생평가팀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농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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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촌진흥청·쿠첸·농협양곡, 취반 특성 연구 업무협약 맺어
농촌진흥청(청장 이승돈) 국립식량과학원은 8월 26일 ㈜쿠첸(대표이사 박재순), 농협양곡(대표이사 강문규)과 충남 천안 쿠첸 공장에서 잡곡밥 및 쌀밥 취반 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쌀 소비 감소와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 증가에 대응해 잡곡밥과 쌀밥 취반 특성을 연구함으로써 국산 식량작물 소비 기반을 확대하고 국민 건강 증진과 식량자급률 향상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국립식량과학원은 고품질 쌀 및 잡곡의 품종별 품질특성과 기능성을 분석하고, ㈜쿠첸은 기능성과 식감이 우수한 취반 알고리즘을 개발해 자사 밥솥에 적용한다. 농협양곡은 안정적 원료 공급을 통한 상품화, 판촉(마케팅), 유통을 맡아 소비 기반 확대를 지원한다. 국립식량과학원은 고품질 쌀 품종을 개발, 보급하고 있으며, 고혈압과 당뇨병 예방 효능이 있는 국산 잡곡 최적 혼합비율을 설정*해 식품 소재 활용을 확대하고 있다. *특허명: ‘잡곡 혼합물을 포함하는 항고혈압용 조성물’(10-0154823), ‘잡곡 혼합물을 포함하는 항당뇨용 조성물’(10-2474858) ㈜쿠첸은 국내에서 유통되는 우수한 쌀 품종을 대상으로 기능성 혼합곡과 신품종 쌀에 최적화된 취반 알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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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역·행복·젊음·활력, 한돈에 다 있다!” 명예홍보대사 4인과 함께 전하는 2025 디지털 광고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가 금일 8월 27일(수), 한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5 한돈 명예홍보대사 디지털 광고’를 공개한다. 이번 명예홍보대사 디지털 광고는 국민 식재료인 한돈의 영양학적 가치와 매력을 친근하고 위트 있게 담아내며, 소비자와 한돈을 더욱 가깝게 잇는 것을 목표로 한다. 광고 영상은 올해 한돈 홍보 캠페인 슬로건인 “한계 없는 능력, 한돈”을 바탕으로 행복 호르몬 세로토닌을 만드는 트립토판, 면역력 향상과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B1, 영국 BBC선정 슈퍼푸드 돼지기름(라드) 등 한돈의 장점을 다채롭게 풀어낸다. 무엇보다 이번 광고에는 대중에게 친근하면서도 신뢰감을 주는 ‘2025년 한돈 명예홍보대사’ 4인이 출연했다. 이들은 ‘끝이 없는 한돈의 능력을 전하는 방송’이라는 콘셉트에 맞춰 각자의 전문 분야를 살린 방송 포맷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먼저, 개그맨 윤택은 교양 프로그램 형식으로 ‘행복 호르몬’을, 배우 이세창은 드라마 패러디로 ‘젊음과 항산화’를 강조하며 한돈의 영양학적 가치를 재미있고 신선한 방식으로 전달한다. 또한, 방송인 이용식은 홈쇼핑 무대로 ‘활력과 항피로 효과’를, 한의학박사 한동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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