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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스낵김, 중국 영유아 입맛 공략에 나선다

- 어린이 입맛에 맞는 스낵김을 선두로 14일부터 중국 영유아 전문 매장 입점 -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춘)는 지속 성장 중인 중국 영유아용품 시장을 공략하기 위하여, 14일부터 중국의 영유아 전문 브랜드인 ‘리지아베이비(丽家宝贝)’와 함께 영유아용 수산식품 판매‧홍보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한국무역협회 자료에 따르면, 중국의 영유아 용품 시장은 ‘두자녀 정책’ 시행 등에 힘입어 2016년 이후 16% 이상 성장하여 2018년에는 3조 위안(한화 약 506조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해양수산부는 대중국 수산물 수출 동력을 확보할 목적으로, 중국 내 영유아용품 전문업체의 판매망을 활용하여 우리의 수산가공식품을 소개하기로 하였다. 


  해양수산부는 14일부터 북경에 위치한 리지아베이비의 40개 매장과 온라인 매장에 우리의 스낵김을 공식 입점시키고 판매를 시작한다. 리지아베이비는 2003년 북경 1호점을 시작으로 중국 내에 82개의 전문 매장을 보유하고 온라인 매장(웨이신*) 등을 운영하고 있는 중견 유통 업체이다.


   * 중국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로 제품판매업체 다수 입점


  이번에 처음 입점시키는 제품은 우리나라 수산물 수출통합브랜드인 K․FISH 사용허가를 획득한 ‘스낵김 3종세트(치즈맛, 코코넛맛, 아몬드맛)’로서, 해양수산부와 리지아베이비가 공동으로 중국의 영유아 눈높이에 맞춘 디자인의 포장재를 제작하였다. 해양수산부는 스낵김 입점을 시작으로 어육소시지, 고등어스낵 등의 제품을 추가로 입점시키기 위해 협의하고 있다.


치즈 맛

코코넛 맛

아몬드 맛

제품 진열용 키트

 

  해양수산부는 14일(금)부터 16일(일)까지 리지아베이비 주최로 중국 북경에서 열리는 영유아용품 전문 박람회인 ‘친자카니발*’에 참여하여 시식 및 경품 행사 등을 진행하며 우리 스낵김을 홍보할 계획이다.  


   * 친자카니발 : 10만명 이상이 방문하며 1천만 위안(한화 약 16.9억원) 가량의 현장판매가 이루어지는 대규모 영유아용품 박람회


  또한, 해양수산부 공식 웨이보 계정(http://weibo.com/kseafood)에서 중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스낵김 입점 기념 댓글 행사(7.14~7.21)를 진행하여 총 100명에게 스낵김 3종 세트를 증정하는 등 다양한 홍보‧판촉 행사를 통해 실질적인 판매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최완현 해양수산부 수산정책관은 “중국 현지 업체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판촉․홍보활동을 통해 중국에 우리 수산가공식품의 맛과 품질을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중국 영유아용품 시장을 적극 공략하여, 대중국 수산물 수출동력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K·FISH 전용 부스 조감도(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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