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가공협회(회장:정수용)는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이승호)와 국내 우유·유제품 소비시장 확대를 위한 수출 다변화정책의 일환으로 지난 8월11일 베트남 호치민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배트남 현지 언론 관계자들과 미디어데이와 낙농진흥회(회장:이창범)가 2018년 10월에 대전에서 개최하는 IDF연차총회 설명회를 진행하고, 다음날인 8월12일 현지 유명 연예인들과 약 3,000여명의 현지 소비자들과 함께 Lan Anh Music Stage에서 콘서트 및 외부에서 한국 프리미엄 유제품 홍보 및 시음행사를 진행 베트남 국영 TV를 비롯한 현지 언론의 많은 관심을 받으며 성황리에 개최 하였다.

기관 대표 미디어 행사 방송매체 인터뷰
이번 대 베트남 수출다변화 전략 참가 기업인 건국우유, 남양유업, 롯데푸드, 매일유업, 빙그레, 연세우유의 기업브랜드를 알리고, 중장기적인 수출확대 기반 유지를 위하여 베트남 유가공협회와 교류협력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함과 동시에 현지 대리상, 국영방송매체(VTV, HTV, VTC 등) 현지 유력 언론 인사들을 초청한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한국 유제품의 우수성을 소개하고, 개별 기업 질의응답을 통해 참가 기업의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알리는 기회를 가졌다.

콘서트 메인 그레픽, 콘서트 행사 홍보
특히 I like it! korea milk 패스티벌 행사는 현지 유명 연예인이 출연하는 티저 영상 방영이 수십만 뷰를 돌파 2,000여명 이상의 관람객을 사전 유치했으며, 전단지, 포스터 및 자전거 랩핑 투어 홍보를 통하여 현지 시민들에게 행사에 대해 홍보 하였다.
콘서트장 외부에 유업체별 전시 부스를 제작해 제품 시식 및 홍보가 이루어졌으며 현지 유명연예인 콘서트와 한국유제품에 대한 영상 및 토크를 진행하여 TV녹화방송을 진행하였다.

또한 젊은 세대 비중이 높은 베트남의 현지상황에 맞게 인터넷 및 모바일 콘텐츠를 통한 홍보활동을 강화해 현재와 미래의 구매고객인 젊은 층에게 한국유제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였으며, 각 인터뷰 자료와 홍보영상은 폭발적인 조회 수(100만뷰 이상)를 기록하며 참가기업의 브랜드와 우수한 제품을 직·간접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한국유가공협회는 해외공동마케팅행사를 통해 정형화된 수출시장의 변화를 목표로 다양한 수출시장으로 진출 및 국내 브랜드 인지도 재고를 위한 업계 홍보활동 지속 지원을 통해 한국유제품 수출 장기 성장 동력의 발판마련을 마련하기 위하여 국내 낙농업계 및 유업계와 공동의 노력을 지속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