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밀크어트 챌린지 캠페인은 옷맵시와 건강을 위해 체중감량을 시도하는 2040세대를 타깃으로, ‘우유를 활용한 다이어트’라는 뜻을 가진 밀크어트(Milk-et)를 알리고, 건강한 체중감량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흔히 우유가 운동과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건강 음료로 권장된다. 우유 속에 칼슘,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등 114가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운동 중 자칫 손실되기 쉬운 영양분을 채울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유지방이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게 하고, 유청 단백질이 식욕을 조절하는 호르몬을 분비시켜 음식물 섭취를 억제시키는 역할을 한다. 또한 카제인 단백질은 체내에서 오랫동안 머물면서 근육 단백질의 분해를 방지하고, 조직 생성에 필요한 영양소를 지속적으로 공급해 다이어터들의 효과적인 체중감량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본 캠페인은 온‧오프라인 상 사전 홍보를 통해 참가자들을 모집했으며, 뮤지션, 프로그래머, 디자이너, 주부 등 최종 8인이 선발됐다. 참가자들은 6월 25일부터 8월 31일까지 총 10주 간 체지방과 근육량 변화 기록 및 우유 식단 인증샷 등 다양한 미션을 진행했다. 특히 참가자들에게 식이조절에 도움을 주는 흰 우유(200㎖)를 매일 2개 씩 제공하고, 전문 헬스트레이너의 지도하에 내 몸에 맞는 운동법도 함께 배우며 규칙적인 운동도 병행해왔다.
미션 수행 과정은 모두 영상으로 제작해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홈페이지는 물론 페이스북, 블로그, 네이버TV 캐스트 등 각종 SNS채널에 공개된 바 있다.
시상식은 오후 7시부터 시작된다. 참가자 중 체지방 감량 변화, 근육량 증가, 우유 식단 인증샷 미션 수행 결과, 출석률 등 객관적인 평가 기준에 따라 총 3명의 수상자가 선발된다. 1등 100만원(1명), 2등 80만원(1명), 3등 50만원(1명) 등 총 230만원의 우승 상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관계자는 “10주 동안 진행한 2018 밀크어트 챌린지가 어느덧 마무리 단계인 시상식만을 남겨두고 있다. 활동기간 동안 참가자 8인은 한 명의 낙오자 없이 모두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열심히 노력했다. 다가오는 11일에 열릴 시상식에서 이들이 보여줄 놀라운 변화를 직접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2018 밀크어트 챌린지를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밀크어트’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도전해보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