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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집

해외 공동마케팅 중국 “동북시장” 심층 진출

- [당신곁의 프리미엄 지금 경험하세요] 슬로건으로 연길 지역 소비자 한국유제품 구매력 확인

한국유가공협회(회장:정수용)는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이승호)와 한국산 유제품으로 중국 13억 인구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한 정부, 낙농업계, 유가공업계 공동으로 중국 연길 백리성 1층 광장에 고급 이미지 특판 매장을 오픈하여 동북시장 지출을 위해 노력했다.  

                      행사장 전경                                 대표단 컷팅식

원유의 생산부터 가공, 판매, 유통에 이르기 까지 철저한 안전성 관리로 품질을 보장하는 한국 유제품을 알리고 고급 유제품 이미지를 홍보하기 위한 이번 행사는 8월 31일부터 9월6일까지 7일간 중국 연길 중심가인 백리성 1층 광장에서 열렸다.
 
행사에는 한국을 대표하는 유업계 건국우유, 남양유업, 매일유업, 빙그레, 서울우유, 연세우유가 참가 백색시유, 가공유, 발효유, 유음료, 조제분유 등 다양한 유제품을 판매하여, 한국 제품에 호의적이고, 브랜드 구분이 가능하며, 한국 유업체를 인지하고 있는 동북3성중 길림성 연길 시장에 진출하여 연길 소비자의 구매력을 확인하고, 한국유제품에 대한 신뢰와 관심을 확인 할 수 있는 계기기 되었다. 

특히 중국의 사회 특성상 사드문제 한류 문화 제재 등의 이유로 중국 수출이 주춤했던 2017년의 중국 소비시장에 조심스럽게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올해는 이례적으로 대도시가 아닌 연길지역 소비자의 높은 소비력을 확인 할 수 있었으며, 소비둔화 분유재고량 상승 등의 어려운 국내 내수시장에서 벗어나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수출이 가능한 지역을 확보하여 생산자와 유업계의 상생 협력의 길을 지속할 수 있는 중요한 목적을 가지고 있다. 

연길 공동마케팅 행사는 젊은 세대가 사용하는 온라인 SNS 홍보, 기존 백리성 상주 고객에 MMS 마케팅, 주요 중심 거리 대형 옥외 LED광고, 지역 버스 내 행사 홍보 등을 통해 행사 SNS 모멘트 활동을 지원하여 바이럴 마케팅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직·간접적으로 한국 유제품에 대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특판행사장                                  시음 이벤트

                         게임 이벤트                               추첨 증정 이벤트

                            설문 조사                         브랜드데이 시음홍보

                    부대행사 국악공연                          부대행사 어린이 드럼팀

                      부대행사 K-pop 댄스                      행사 홍보 이벤트

특히, 한국유가공협회는 이번행사를 통해 2014년부터 꾸준히 진행해온 중국내 해외공동마케팅행사를 통해 한국산 유제품에 대한 고품질 이미지를 중국 소비자에 지속적으로 널리 알려 안심하고 음용 할 수 있는 안전식품이라는 확신을 심어주고 한국 유제품 브랜드 인지도 고취와 수출 증대를 동시에 견일 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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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손으로 만드는 축산유통 서비스 … 축산물품질평가원, ‘2025 축산유통 국민참여 혁신 경진대회’ 개최!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이 국민 눈높이에 맞는 축산 유통 서비스 혁신을 위해 5월 26일부터 6월 30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축산유통 서비스에 대한 개선 의견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소비자, 축산업 종사자, 학계, 대학생 등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축산물품질평가원이 현재 추진하고 있는 사업과 대국민 서비스에 대한 개선 의견을 공모한다. 공모 주제는 기획 분야와 자율 분야로 구분된다. 기획 분야는 축산유통 디지털화와 스마트 축산 활성화 등 축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관련된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자율 분야는 품질 평가, 이력제도, 축산유통, 정책 지원, 상생협력 및 지역 발전 등 축산물품질평가원이 현재 추진하고 있는 사업 전반을 주제로 의견을 공모해 국민이 가진 다양한 축산 유통 관련 의견을 경청한다. 접수 방법은 두 가지이다. 기획안은 구글 폼과 전자 우편으로, 영상(쇼트 폼)은 전자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구글 폼은 포스터 내 정보무늬(큐알코드)와 누리집을 통해 바로 접속 가능하다. * 2025 국민참여 혁신 경진대회 전자 우편 주소: ekape@kois.co.kr 축산물품질평가원은 6월 30일까지 접수된 내용들을 1차

식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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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경인지원,스마트 해썹 확산을 위한 견학 프로그램 운영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 해썹인증원) 경인지원은 5월 29일(목)에 인천시 식품산업육성지원센터와 협력하여 인천 지역의 중소 식품제조업체 25개소를 대상으로 스마트 해썹 현장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번 현장 견학 프로그램은 스마트 해썹 등록업체인 ‘후레쉬퍼스트/반찬단지 2공장’을 직접 방문하여 스마트 해썹 시스템의 운영 사례와 효과를 현장에서 체험하는 방식으로 운영되었다. ‘후레쉬퍼스트/반찬단지 2공장’은 최첨단 생산설비를 갖추고 볶음김치, 냉동나물을 생산하는 업체로서 ▲공정별 실시간 모니터링 ▲데이터 기반 이력추적 ▲설비 자동 제어 등 디지털 기반 식품안전관리체계를 구축한 대표적인 스마트 해썹 등록 업체이다. 견학에 참가한 업체들은 기존 해썹에서 스마트 해썹으로 전환하는 구체적인 실행 방법과 성과를 현장에서 확인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견학 프로그램에 참여한 업체 관계자는 “생산 및 관리 데이터가 자동으로 저장·전송되는 스마트 해썹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으로 품질을 점검하는 모습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 향후 스마트 해썹 도입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인천시 식품산업육성지원센터 김정희 센터장은 “관내 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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