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가공협회(회장:정수용)는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이승호)와 한국산 유제품으로 중국 13억 인구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한 정부, 낙농업계, 유가공업계 공동으로 중국 연길 백리성 1층 광장에 고급 이미지 특판 매장을 오픈하여 동북시장 지출을 위해 노력했다.

행사장 전경 대표단 컷팅식
원유의 생산부터 가공, 판매, 유통에 이르기 까지 철저한 안전성 관리로 품질을 보장하는 한국 유제품을 알리고 고급 유제품 이미지를 홍보하기 위한 이번 행사는 8월 31일부터 9월6일까지 7일간 중국 연길 중심가인 백리성 1층 광장에서 열렸다.
행사에는 한국을 대표하는 유업계 건국우유, 남양유업, 매일유업, 빙그레, 서울우유, 연세우유가 참가 백색시유, 가공유, 발효유, 유음료, 조제분유 등 다양한 유제품을 판매하여, 한국 제품에 호의적이고, 브랜드 구분이 가능하며, 한국 유업체를 인지하고 있는 동북3성중 길림성 연길 시장에 진출하여 연길 소비자의 구매력을 확인하고, 한국유제품에 대한 신뢰와 관심을 확인 할 수 있는 계기기 되었다.
특히 중국의 사회 특성상 사드문제 한류 문화 제재 등의 이유로 중국 수출이 주춤했던 2017년의 중국 소비시장에 조심스럽게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올해는 이례적으로 대도시가 아닌 연길지역 소비자의 높은 소비력을 확인 할 수 있었으며, 소비둔화 분유재고량 상승 등의 어려운 국내 내수시장에서 벗어나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수출이 가능한 지역을 확보하여 생산자와 유업계의 상생 협력의 길을 지속할 수 있는 중요한 목적을 가지고 있다.
연길 공동마케팅 행사는 젊은 세대가 사용하는 온라인 SNS 홍보, 기존 백리성 상주 고객에 MMS 마케팅, 주요 중심 거리 대형 옥외 LED광고, 지역 버스 내 행사 홍보 등을 통해 행사 SNS 모멘트 활동을 지원하여 바이럴 마케팅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직·간접적으로 한국 유제품에 대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특판행사장 시음 이벤트

게임 이벤트 추첨 증정 이벤트

설문 조사 브랜드데이 시음홍보

부대행사 국악공연 부대행사 어린이 드럼팀

부대행사 K-pop 댄스 행사 홍보 이벤트
특히, 한국유가공협회는 이번행사를 통해 2014년부터 꾸준히 진행해온 중국내 해외공동마케팅행사를 통해 한국산 유제품에 대한 고품질 이미지를 중국 소비자에 지속적으로 널리 알려 안심하고 음용 할 수 있는 안전식품이라는 확신을 심어주고 한국 유제품 브랜드 인지도 고취와 수출 증대를 동시에 견일 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