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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맛있는 가락몰, 즐거운 가락몰 <2018 가락몰 페스티벌>

 - 신선한 제철 농수산물 먹거리, 빅마마 이혜정이 진행하는 푸드쇼 등 가락몰에서 풍성한 가을 먹거리 축제를 즐기자
 - 시민과 유통인이 함께 즐기는 ‘가락몰 노래자랑’과 함께 가수 홍진영의 축하 공연 등 다양한 무대 공연도 펼쳐져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김경호, 이하 ‘공사’)는 오는 12일(금)부터 14일(일)까지 3일간 먹거리와 음악이 함께하는 '2018 가락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공사는 서울 시민들에게 3일간 개최되는 축제를 통해 가락몰의 신선한 제철 농수축산물 먹거리와 노래자랑, 푸드쇼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2018 가락몰 페스티벌'은 지하철 3․8호선 가락시장역 부근에 마련된 행사장에서 진행된다. 1층 행사장에서는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가락미식회와 가락몰 노래자랑, 푸드쇼 등이 펼쳐지며, 지하 1층 먹거리광장에는 레크리에이션, 마술쇼, 체험 이벤트 등을 진행하는 부스들로 꾸며져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 첫째날인 10월 12일(금)에는 빅마마 이혜정 요리 연구가의 가락몰 푸드쇼를 즐길 수 있다. 이혜정 요리연구가를 통해 가락몰의 신선한 농수축산물과 이를 활용한 전통 한식 요리 비법을 알아보고 관람객이 직접 시식해보며 요리법과 식문화에 관한 질의 응답을 하는 등의 시간을 마련했다.

 행사 둘째날인 10월 13일(토)에는 개그맨 이상훈의 사회로 서울시민과 가락몰 유통인들이 함께 참여하여 즐기는 ‘가락몰 노래자랑’을 진행하며 가수 홍진영, 문연주, 이진관, 이태루의 축하 공연이 함께 펼쳐진다. 행사 마지막날인 10월 14일(일)까지 버스킹 공연과 함께 가락미식회를 통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행사 기간 가락몰 곳곳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인증샷 촬영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문객들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며, 차량이용객을 위한 무료주차권도 배부하여 편리한 축제 관람이 가능하다.

 한편, 가락몰 지하 1층에는 넓은 주차장과 함께 맛있고 싱싱한 과일‧채소 등을 취급하는 3백여개의 청과 점포가 위치해 있으며, 가락몰 1~3층까지는 층별로 수산‧축산‧종합식자재 점포 및 전문식당가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축제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2-3435-0233)로 문의하거나 가락몰 홈페이지(http://garakmall.garak.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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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촌진흥청·한우협회, 인공수정·사양·질병 관리 등 기술 전수
농촌진흥청(청장 이승돈)은 전국한우협회와 공동으로 8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국립축산과학원 한우연구센터에서 ‘한우 종합 기술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교육은 △한우 교배계획 이론과 실습 △번식우 사양관리 △한우 번식 생리 △인공수정 이론과 실습 △질병 예방과 치료 5개 분야에 걸쳐 진행됐다. 국립축산과학원 전문가들이 직접 강의와 실습을 진행해 전문적이고 실효성 있는 교육이 이뤄졌다는 평가를 받았다. 교육 내용도 자가 인공수정, 육종체계, 번식·사양 및 질병 관리 등 최신 기술을 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해 호응이 컸다. 특히 한우농가가 자가 인공수정을 직접 수행할 수 있도록 번식 이론 교육과 더불어 암소 생식기를 이용한 인공수정 주입기 자궁경관 통과 방법, 생축을 활용한 인공수정 실습 등을 체계적으로 운영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2009년부터 매년 실시해 올해 11회를 맞은 한우 종합 기술 교육의 수료생은 올해 교육생 70명을 포함해 총 652명에 달한다. 전국한우협회 민경천 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한우농가의 경쟁력 강화와 생산비 절감 효과가 나타나길 바란다.”라며 “무더운 날씨에도 열정적으로 교육을 준비한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관계

식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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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건강기능식품 수출지원 본격화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 해썹인증원)은 8월 26일(화)부터 27일(수)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2025 건강기능식품 글로벌 수출전략 세미나 및 1:1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6개국 유통 전문가와 300여 명의 국내 건강기능식품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회장 정명수, 건기식협회)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국내 건강기능식품의 해외시장 진출 확대와 국제적 협력 관계 구축을 목표로 추진됐다. 미국, 베트남, 대만,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주요 수출 대상 국가의 유통사 구매 담당자 10명을 초청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행사 첫날에는 국내 건강기능식품 업체 34개소가 ‘1:1 수출상담회’에 참여했다. 상담회를 통해 각 업체는 유통사별로 제품 소개 및 수출 애로사항에 대해 구매 담당자와 직접 소통했고, 일부 업체는 별도의 회의까지 연계되는 성과를 거뒀다. 행사 마지막 날에는 ‘수출전략 세미나’가 열렸다. 세미나에서는 ▲전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아마존을 통한 일본 시장 진출 전략 ▲중국 최대 온라인 유통 플랫폼 티몰*(Tmall)을 활용한 중국 진출 전략 ▲미국 한인 대표 유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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