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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집

선진포크, 소비자가 선택한 ‘우수 축산물 브랜드’ 인증 15년 연속 획득

- 민간기업 축산물 브랜드 중 유일한 15년 연속 인증… 철저한 품질, 위생관리 결과
- 수입산 축산물 광풍 속 No. 1 토종 축산물 브랜드의 ‘품격과 가치’ 증명


스마트 축산식품전문기업 선진(총괄사장 이범권)의 돼지고기 브랜드 선진포크가 (사)소비자시민모임(이하 소시모)이 선정하는 ‘2019 우수 축산물 브랜드’로 선정되며 15년 연속 인증 획득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9일(금) 소시모는 ‘2019년 우수축산물 브랜드’ 인증 발표회를 개최하고, 한우 28개, 한돈 14개, 계란 1개 총 43개의 우수 축산물 브랜드를 발표했다. 지난 2004년에 처음 시작된 ‘우수 축산물 브랜드 인증’은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품질이 뛰어난 축산물 선택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매년 시행되고 있는 축산물 인증제도다. 특히 생산에서 유통까지, 해당 브랜드가 걸어온 1년간의 모든 성과 지표를 엄격히 평가하는 브랜드 인증으로 정평이 나 있다.

선진포크는 2004년 첫 인증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단 한 차례도 놓치지 않고 15년 연속 인증을 획득해오고 있다. 이는 전체 돼지고기 브랜드 중에는 단 3곳, 민간 기업 브랜드 중에서는 유일한 기록이다. 특히 전례 없이 수입 축산물의 압박이 거셌던 올해, 꾸준한 품질 관리로 일궈낸 선진포크의 기록은 한국 축산물의 경쟁력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더욱 큰 의의가 있다. 

선진포크는 1992년 돼지고기에 브랜드 개념을 처음 도입한 국내 최초의 브랜드 돼지고기다. 특히 종돈에서 사육, 유통까지 전 과정에 통일된 기준을 적용한 ‘시스템 돼지고기’로 잘 알려져 있다. 이러한 엄격한 생산관리를 통해 선진은 균일하고 우수한 품질의 프리미엄 돈육을 생산하고 있으며, 2016년 민간기업 최초의 동물복지 돼지고기 브랜드 ‘선진포크 바른농장’을 출시하는 등, 국내 축산물의 새로운 가치를 만드는 도전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선진 식육유통BU 박기노 전무는 “올해는 수입 축산물의 공세가 워낙 심했던 만큼, 15년 연속 인증이 기쁨보다는 더 큰 사명감으로 느껴진다”며 “한국 축산물을 대표하는 브랜드 중 하나로서, 소비자들의 만족은 물론, 글로벌 축산 시장에서 인정받는 더 좋은 브랜드가 되도록 임직원 모두 정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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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국제학술대회에서 ‘스마트 혁신과 식품안전’ 연구 성과를 공유하다!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 해썹인증원)은 8월 27일(수)부터 29일(금)까지 여수 디오션리조트에서 진행되는 ‘2025년 한국식품저장유통학회 국제학술대회’에 참가하여 분과를 운영한다. 해썹인증원은 식품 가공, 유통, 저장과 관련된 사업성과 및 식품안전 연구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매년 다양한 식품 관련 학술대회에 참가하고 있다. 이번 한국식품저장유통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는 ‘스마트 혁신과 식품안전: 차세대 기술이 만드는 새로운 표준’을 주제로 8월 28일(목) 오후 4시 30분부터 디오션리조트 그랜드볼룸AB에서 분과를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스마트 식품안전을 위한 딥러닝 기반 신속 병원균 검출 플랫폼(고려대학교 박현우 교수) ▲4차 산업 기술을 활용한 식품특화 스마트센서 개발 연구(해썹인증원 박정일 팀장) ▲스마트 해썹 선도모델 구축 사례(CJ제일제당 고지혜 팀장)이며, 좌장은 해썹인증원 홍진환 인증사업이사가 맡는다. 홍진환 인증사업이사는 “해썹인증원은 식품안전관리 기술을 업체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과 스마트해썹 플랫폼 고도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라며, “이번 분과 운영은 스마트 혁신을 기반으로 한 식품안전관리 기술을 알리는 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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