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쁜 농번기에도 불구 하고 지역 내 대부분의 사양가들이 참석하여 한우 사업의 열정과 보다 높은 수익성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고광준 축우팀장은 “시장상황 및 한우 경영전략” 이라는 주제로 한우 시장상황에 있어 최근 급변하는 송아지 가격 변화에 대하여 집중 하며, 송아지가 장기적인 농장의 성적과 수익성을 개선 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부분임을 강조하며. 특히, 육성우 사양관리 부분에 있어 양질의 조사료가 출하 단계까지 미치는 영향을 강조하며, 보다 높은 도체중과 등급 출현율을 통해 최고의 매출액을 만들어야 한다고 역설 하였다.
이어서, 최두현 지역부장은 이날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이천 한우회 우수성적발표회”를 통하여 경쟁력 있는 한우사업의 성공적인 이야기를 전달 하였다.
이천 한우회는 2017년 송아지 가격 및 조사료/ 곡물까지 모든 부분이 상승 하여 생산비가 오르는 시점에서 이천 한우회는 더 나은 성적과 수익및 미래를 함께 할 수 있는 파트너로 팜스코와의 동행을 선택했다.
그 결과, 2018년 10월까지의 575두의 출하 결과 “ 평균 도체중 462kg, 1+이상 출현율 76.5%” 라는 놀라운 성적을 나타내었으며 또한, 이와 같은 성적은 단일 농장의 성적이 아닌 전체 급이 농장의 성적에 대한 결과로 참석한 모든 분들에게 놀라움을 선사했다.
마지막으로 진행된 6분의 최우수농장에 대한 성적 공개 결과 “평균 도체중 480kg, 1+이상 출현율이 89.2%” 엄청난 성적을 나타내었으며, 이 성적또한 1년 만에 “평균 도체중 + 29kg, 1+ 이상 출현율 +12%” 증가하여 모두를 깜짝 놀라게 하였다.
이러한 놀라운 결과는 팜스코와 파트너쉽을 통해 “정확한 프로그램”, “체계화된 서비스”,”차별화된 컨설팅”과 “사장님의 관심”이 함께 어울려져 나타낸 최고의 결과물이며, 이에 만족하지 않고, “도체중 500kg 출하, 1+이상 90%”의 새로운 목표에 도전할 것을 천명하였다.
마지막으로 ㈜팜스코 김승구 본부장은 “ 이천 한우회의 우수한 생산성 향상을 축하 드리며, 팜스코와 더불어 좋은 성적을 만들어 감사 드린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팜스코 임직원들은 이천 한우농가 사장님들의 수익 향상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며 고객을 위한 가치활동 및 고품질의 사료를 공급할 것을 다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