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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현대식품관 투홈과 함께 ‘국산 치즈’ 할인 기획전 실시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가 현대백화점의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에서 ‘국산 치즈’ 할인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9월 30일(금)부터 10월 9일(일)까지 11일 간, 현대식품관 투홈에서 진행되며, 구워먹는치즈․모차렐라치즈․스트링치즈 등 다양한 국산 치즈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본 기획전에는 ‘동원 F&B’. ‘서울우유’, ‘임실치즈’, ‘제주축협’, ‘충북낙협’ 등 총 5개 브랜드사가 참여하며, 14종의 국산 치즈 제품을 20%나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 해당 치즈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2만 원 이상-치즈 그라인더, ▲5만 원 이상-투홈 플레이팅 도마가 선착순 증정된다. 국산 치즈는 수입산 치즈보다 숙성 기간이 짧은 반면, 훨씬 담백하고 식감이 부드럽다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신선한 우유 맛이 나는 리코타치즈, 부라타치즈, 생 모차렐라 등의 수요가 늘고 있으며, 특히 집에서 만드는 치즈 레시피가 인스타그램 등 SNS채널에서도 주목을 끌고 있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할인전으로 소비자들이 보다 저렴한 가격에 국산 치즈를 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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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회 국토교통부X스타트업X청년재단 커피챗’ 개최

국토교통부(장관 원희룡)와 청년재단(이사장 장예찬)은 국토교통 신산업 활성화를 위한 새싹기업 소통 릴레이의 네 번째 만남으로 10월 4일(화) 7시 30분 광화문 청년재단 사무실에서 “제4회 국토교통부✕스타트업✕청년재단 커피챗” 행사를 개최하였다. 원 장관은 이 자리에서 “자율주행 분야는 국민 일상으로 체감될 모빌리티 혁신의 핵심이자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정부는 법·제도를 선제적으로 마련하고, 자율주행 인프라·산업생태계 구축 및 서비스 활성화 등 전방위적 정책 지원으로 민간이 자율주행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토대를 견고히 구축해나갈 것“이라 약속하였다. 커피챗 행사는 다양한 국토교통 신산업을 주제로 정기적으로 원 장관과 새싹기업 대표, 예비창업가, 청년 등이 직접 만나 모닝커피를 마시며 자유롭게 각자의 경험을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이며, 제4회 커피챗 행사는 자율주행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국토부 On통 광장을 통해 사전 접수한 예비창업가 등 청년 30여명과 모빌리티 자율주행 분야 새싹기업 대표가 참석하였으며, 모빌리티 자율주행 새싹기업 대표 2인(토르드라이브 대표 계동경, 모라이 대표 정지원)은 창업 동기, 서비스 개발 및 자금

택시 규제개혁, 모빌리티 혁신을 통한 「심야 택시난 완화 대책」

① 과감한 규제개혁을 통한 심야 택시공급 확대 · 50년간 유지된 강제 휴무제도인 ‘택시부제’ 해제 · 중형→대형승합 택시 전환요건 폐지로 과거 타다 모델 활성화 · 법인택시 기사 출퇴근 편의를 위한 차고지 外 주차 및 근무교대 허용 · 법인택시 기사 ‘先운행 後자격취득’ 제도화(범죄경력 등 검증 후 즉시 운행) · 주행거리가 짧은 차량에 대한 차령기준 완화 · 자동차 품질향상 감안, 택시차량 교체 시 신차급 차량(등록 2년 내) 허용 ② 택시 운영형태 개선 및 새로운 모빌리티 확대 · 법인택시 인력난 완화를 위해 파트타임 근로계약 허용 · 법인택시 리스제, 전액관리제 등 택시 운영형태 다양화 검토·논의 · ‘타다·우버’ 모델을 제도화한 플랫폼 운송사업(Type1) 활성화 · 승차난이 심각한 도심에 실시간 호출형 심야버스(DRT) 도입 추진 ③ 심야 대중교통 공급 확대를 통한 불편 최소화 · 서울시, 올빼미버스 증차, 심야버스 연장 운행(연말) · 심야 광역버스 지속 운행, 수도권 전철 全 노선 01시까지 운행 ④ 수요-공급 대응형 심야 택시 서비스 다각화 · 승차거부 방지를 위해 중개콜 목적지 미표시(중개택시), 강제 배차(가맹택시) · 심야 한정 탄력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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