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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통신

KT, 올레샵-고객센터앱 ‘웹/앱 어워드 코리아 2016’ 수상

       
KT(회장 황창규, www.kt.com)는 29일 ‘올레샵(www.ollehshop.com)’과 ‘고객센터’ 애플리케이션이 국내 최고 권위의 제 13회 ‘웹/앱 어워드 코리아 2016’에서 각각 ‘마케팅 이노베이션 대상’과 ‘커뮤니케이션 최우수상’ 수상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아이어워드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한 ‘웹/앱 어워드 코리아2016’은 국내를 대표하는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한 해 동안 새롭게 구축되거나 리뉴얼된 웹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거둔 사례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시상식이다.

‘올레샵’은 KT 공식 통신전문 온라인 쇼핑몰로 지난 8월 리뉴얼을 통해 고객의 쇼핑경험 만족도 향상 및 온라인 매출 확대로 국내 1등 통신전문 쇼핑몰의 위치를 견고히 했다. 특히 상품별 특성을 고려한 차별화된 주문 서비스 상품 검색 및 비교 기능 강화 이해하기 쉬운 용어/이미지 사용으로  ‘마케팅 이노베이션 대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특히 고객 체험이 중요한 기가IoT는 상품의 주요 기능을 움직이는 화면을 제공하여 IoT 상품의 장점을 보다 직관적이고 감성적으로 전달했다. 또한 PC와 모바일 간 동일 UI/UX(사용자 환경/사용자 경험) 구축으로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한 쇼핑 환경을 만들었다. 실제 고객 중심의 리뉴얼을 통해 오픈 이후 방문자가 월 평균 30%이상 증가했으며 사이트 이용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다.

KT고객센터 앱은 KT가 제공하는 모바일 상품의 사용량과 요금정보를 비롯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공식 애플리케이션으로 데이터 중심의 사용량 조회 나만의 맞춤형 상품정보를 제공하는 ‘마이페이지’ 간편한 방식을 통한 상품정보/전체메뉴 대화형 검색 서비스인 ‘톡검색’ 등 사용자들을 위한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며 디자인과 사용성에서 혁신과 우수성을 인정받아 ‘커뮤니케이션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KT 온라인사업담당 김민 상무는 “이번 올레샵, 고객센터 앱 리뉴얼은 고객이 편리하고 즐겁게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주안점을 두었고, KT의 이러한 노력을 높게 평가 받았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더 편하게 올레샵과 고객센터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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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경제 활성화, 명품숲에서 답을 찾다
산림청(청장 임상섭)은 대한민국 100대 명품숲 ‘소호리 참나무숲’에서 숲을 활용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울산광역시 울주군에 조성된 ‘소호리 참나무숲’은 지난 1974년 당시 임업선진국인 독일과 함께 조성한 숲으로 사유림협업경영의 첫 사례로 가치를 인정받아 지난해 ‘대한민국 100대 명품숲’과 ‘국가산림문화자산’으로 지정됐다. 이번 현장 간담회에는 소호리 참나무숲을 가꾸고 있는 활동가와 지역주민들이 모여 조직한 ‘백년숲사회적협동조합’을 비롯해 청년활동가, 산주협업체, 울산광역시·울주군 등이 참석해 목재생산, 숲 관광, 지역 일자리 창출 등 숲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산림청은 대한민국 100대 명품숲을 중심으로 산촌의 풍부한 산림·지역자원을 활용해 산촌문화를 확산하고 이를 통해 지역소멸 위기에 대응하는 한편, 합리적 이용과 보존의 균형을 이루는 지속가능한 산림경영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임상섭 산림청장은 “지방시대를 맞아 숲과 산림이 관광자원으로서 지역경제 활성화의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정책을 추진할 예정이다”라며 “산촌지역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미래세대를 위한 자원보존과 산림의 사회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