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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훼

“aTium에서 싹트는 청년 창업의 꿈!”

- aT, 정부3.0 일자리 창출 화훼 청년 창업가 모집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는 청탁금지법 시행 등에 따른 수요 감소로 어려움이 많은 화훼분야를 신성장동력으로 전환하기 위해 화훼분야 청년창업 인큐베이팅 공간인 「aTium」에 입주할 제3기 청년 창업가 모집을 위한 화훼창업 아이디어를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 aTium : ‘aT + 청년의 꿈과 싹을 틔우다’ 침체된 화훼산업의 신규 꽃소비모델 발굴 및 청년실업난 해소를 위해 aT가 ‘16년 3월 양재동 aT센터 내 오픈한 화훼분야 청년창업 인큐베이팅 공간

 모집 대상은 전국 대학생 및 청년으로, 선정된 팀에게는 6개월간 매장 공간 뿐 아니라 꽃집 운영을 위한 기본적 설비가 무상 제공된다. 또한 창업에 처음 도전하는 청년을 위한 전문가 컨설팅과 홍보마케팅 지원을 통해 사업 조기 정착 및 인지도 구축을 도울 예정이다.

 지난 해 제1기와 2기 운영을 통해 총 5개팀 14명이 aTium에서 창업을 시작하였으며, 1기 2개팀은 운영기간 종료 후 서울시내에서 사업을 지속 중이다. 2기 3개팀은 올해 2월말까지 운영 후 사업확대를 위해 법인사업자 변경검토 및 편의점, 카페, 병원 등과 입점 협의를 진행 중이다.

 aT 권오엽 화훼공판장장은 “젊은 청년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한 중저가 꽃상품을 개발 보급함으로서 청탁금지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산업에 활로를 열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국민들이 일상에서 꽃을 즐길 수 있도록 1 Table 1 Flower 참여기관 확대, 서포터즈 운영 등을 통해 꽃 생활화 확산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화훼분야 창업 성공을 꿈꾸는 청년들은 사업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오는 2월 10일까지 aT화훼공판장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화훼공판장 홈페이지(yfmc.at.or.kr)를 참고하거나 화훼공판장 관리부(현정혜 대리, 02-570-1824)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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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고버섯, 산나물, 감 등…국가공동상표 ‘숲푸드’로 임산물 시장 넓힌다
산림청(청장 임상섭)은 청정한 산림에서 생산되는 건강한 임산물을 국민이 더욱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먹거리 임산물 소비 활성화 대책’을 수립했다고 11일 밝혔다. ‘먹거리 임산물’이란 산림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임산물 중 식용이 가능하거나 식품으로 가공할 수 있는 식물·버섯류 및 그 부산물을 의미한다. 임산물은 풍부한 영양소와 약리적·기능적 성분을 함유한 건강식품으로, 탄소 배출이 적고 화학비료나 농약 사용이 많지 않아 탄소 감축과 토양 오염 저감에도 기여한다. 그러나 농·축·수산물에 비해 기호식품이라는 인식이 강해 소비량이 저조한 실정이다. 이에 산림청은 국가공동상표 ‘숲푸드’를 개발해 본격적으로 운영함으로써 임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이를 통해 임업인의 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 지역소멸 대응에 기여할 방침이다. 이번 대책은 국내 임산물의 소비 기반을 확대하고, 생산·유통·품질관리 전반을 장기적·통합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4대 전략, 13개 추진과제를 포함하고 있다. 산림청은 임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대국민 홍보 및 판로 확대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숲푸드 대축제’, ‘숲푸드 위크’ 등 소비 촉진 캠페인을 적극 전개하고, 임산물을 활용한 지역 특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