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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우

한우소비촉진, 새로운 장을 열다

- 한우먹는날, 한우반값숯불축제 몰려든 10만 인파, 20억 소비
- 한우농가의 소비자국민보답의지 적중, 김영란법 돌파구 모색 

전국한우협회는 지난 11월 1일부터 3일까지 살곶이공원(서울 성동구 소재)에서 개최한 “2016 대한민국이 한우먹는날”의 상징 행사로 ‘한우반값숯불구이축제’ 행사를 성대히 치렀다.
협회와 한우자조금은 평소 한우를 아껴주신 국민, 소비자에게 감사의 보답으로 11월 1일을 “대한민국이 한우먹는날”로 지정하였으며, 이번 행사는 3일간 10만여명이 참가해 총 28톤(20억원 상당, 등심 400마리분)의 한우고기를 소비함으로써 한우소비촉진 홍보의 새로운 장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로 인해 행사 당일 경락가격이 1,000원 이상 오르고, 내려가던 소값이 주춤하는 성과를 올렸다. 
축구장 2개의 면적에 2,000여명이 동시에 앉을 수 있는 자리에 몰려든 인파로 장관을 이루었으며 행사 주최자들도 놀라움을 금치 못할 정도로 소비자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소비자들도 가격과 품질에 만족하면서 중장년층을 비롯, 대학생, 가족단위, 직장인 등이 참여해 야외에서 열리는 숯불구이축제를 마음껏 즐기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한우협회는 이번 행사를 교훈으로 한우소비촉진행사를 새로운 차원으로 접근해 소비자에게는 가격 부담을 덜어줌으로써 소비자들의 아낌없는 성원을 바탕으로 김영란법으로 위축된 한우소비를 되살리는 계기로 삼고자 전국 대도시의 소비지 중심으로 이런 행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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