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청탁 금지법’시행으로 위축된 축산물의 소비 활성화를 위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협중앙회, 소비자시민모임 등이 주관하는 『2016년 실속형 축산물 소비경진 대회』가 홈플러스 남영점에서 개최되었다.
소비자들에게 실속형 축산물 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축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실시하는 본 행사는 (사)소비자시민모임의 인증을 받은 우수 경영체 중 31개소(한우20, 돼지11)가 참여하여 5만원 이내의 다양한 실속형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11.25(금)~26(토), 12.2(금)~3(토), 총 4일간에 걸쳐 소비자 2천명 이상의 현장 평가와 전문 심사위원 평가를 통해 선발된 “Best 10” 상품 및 경영체에게는 시상과 더불어 농림축산식품부가 온·오프라인 홍보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농식품부, 농협중앙회, 소비자 단체, 유통업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주재로“실속형 축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도 개최하였다.
농협중앙회 김태환 축산경제대표이사는“이번 실속형 축산물 소비경진 대회는 지난 9월 28일 시행된 김영란법에 따른 한우가격 하락, 축산물 매출 감소 등을 타개하기 위한 대책의 일환이며 앞으로 축산물 소비가 위축되지 않도록 정부와 함께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