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6 (월)

  • 구름많음동두천 8.9℃
  • 흐림강릉 2.9℃
  • 구름많음서울 8.4℃
  • 구름조금대전 8.4℃
  • 흐림대구 8.8℃
  • 구름많음울산 5.6℃
  • 구름조금광주 10.7℃
  • 구름많음부산 11.3℃
  • 구름조금고창 8.3℃
  • 맑음제주 10.0℃
  • 구름많음강화 7.3℃
  • 흐림보은 7.1℃
  • 구름많음금산 8.3℃
  • 맑음강진군 10.8℃
  • 구름많음경주시 7.8℃
  • 구름많음거제 9.8℃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신제품

이달의 음식관광테마,“겨울향기 : 유자차와 고구마”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와 (재)한식재단(이하 ‘한식재단')은 ’12월, 이달의 음식관광 테마로 ’유자와 고구마‘로 선정하고, 전라남도 해남군과 고흥군 일원을 중심으로 팸투어를 실시(12.19~20)한다고 밝혔다. 

12월의 음식관광 테마로 선정된 ‘유자와 고구마’의 경우, 유자차, 군고구마 등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겨울 간식으로 사랑받고 있는 식재료로, 특히 유자의 경우 일본·중국 관광객에게도 인기가 높은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12월의 음식관광 테마로 선정된 ‘겨울향기 : 유자와 고구마’의 팸투어는 12월 19일 ~ 20일에 1박2일 동안 실시되며, 해남군의 고구마와 고흥군의 유자를 중심으로 다양한 지역 관광자원과 연계되어 진행된다. 

팸투어의 구체적인 일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상품명 :“겨울향기 : 유자와 고구마” 
- 19일(월) : ① 피낭시애(고구마 빵) → ② 해창주조(`14년 찾아가는 양조장 지정) → ③ 한성정(남도한정식) 
- 20일(화) : ① 신기거북마을(유자청 체험) → ② 고흥 한우프라자 이번 팸투어의 프로그램은 고구마를 활용한 음식체험과 함께, 유자청 만들기 등의 체험을 핵심으로 구성되었다. 

- 우선 19일, 해남 피낭시에에서는 고구마의 특성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고구마를 이용해 만들 수 있는 다양한 간식을 만드는 체험을 진행하게 된다. 

- 한편, 해남 고구마 투어의 연계 관광지로는 해창주조장이 선정되었다. 해창주조장은 `14년 농식품부 찾아가는 양조장에 지정되었으며, 이곳에서는 전통막걸리체험과 더불어 일제 강점기에 지어진 전통 주조장 견학이 가능하다. 정원이 아름답다운 곳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드라마 등 방송컨텐츠 촬영장소로도 유명하다. 

- 20일은 신기거북이 마을에서 유자수확체험과 함께 유자청 만들기 체험을 진행한다. 마늘과 참다래 등 친환경농산물과 함께 고막, 바지락 등 해산물도 풍부한 곳으로 방문객에게 농촌과 어촌의 매력을 동시에 제공하고 있다. 

- 신기 거북이 마을은 정보화 마을로 조성되어 녹색농촌체험마을, 팜스테이마을 사업 등 다양한 농림사업을 통해 개발된 곳이다. 

- 고흥 한우프라자는 올해 9월 ‘유자골 고흥한우’를 구매하고 맛볼 수 있는 장소로 개장한 곳이다. 고흥 ‘유자골 고흥한우’는 난립해 있던 지역브랜드를 통합하여 지역 한우사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개발된 유통브랜드로 `12년 지리적 표시 등록을 마쳤다. 

이번 ‘겨울향기 : 유자와 고구마’투어는 아프리카TV를 통해 현장중계되고 향후, 영상컨텐츠로 제작되어 SNS 등 온라인 매체를 통해 홍보될 예정이다. 

아프리카 TV측은 지난 7월 농식품부와 ‘농식품 및 음식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아프리카에서 활동하는 유명 BJ들이 식재료 및 음식관광의 컨텐츠를 방송소재로 활용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방송 컨텐츠의 확산을 위해 협력하기로 한 바 있다. 

실제, 지난 6월부터 지속되어온 팸투어의 아프리카TV 현장중계 및 유튜브 홍보영상은 현재까지 200만이 넘는 시청자들이 음식관광 홍보 컨텐츠를 시청하는 성과를 올리고 있다. 

- 이번 방송은 19일(월) 오후 2시(해남)와 20일(화) 오전 11시(고흥)에 아프리카TV(www.afreecatv.com)을 통해 볼 수 있다. 

농식품부와 한식재단은 매달 진행되는 ‘이달의 음식관광테마’선정과 팸투어를 통해 쉐프 및 음식관광전문가의 의견, 아프리카TV 현장중계에서 실시간으로 제안되는 시청자의 아이디어 등을 폭넓게 수용하여, 음식관광 컨텐츠의 품질을 지속적으로 향상해 나아갈 계획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매월 제철 식재료와 다양한 음식컨텐츠를 활용한 음식관광테마의 선정 및 팸투어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품격 있는“K-Food 로드”를 개척해 나아갈 것이며, 아프리카TV, 음식관광전문가 등과의 협업이 음식관광 컨텐츠의 확산뿐만 아니라, 젊은 소비자층과 해외 잠재 관광객들이 우리의 식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민·관 협업을 통한 정부3.0의 실현과 일하는 방식개선의 좋은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농업

더보기

축산

더보기
“백종원 대표가 감독을 맡는다고?” 한돈자조금, 2024 신규 TV 광고 공개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가 지난 24일 2024 신규 TV 광고 ‘한돈을 즐기는 대한민국 모두가 국돼팀!’을 공개했다. 올해는 올림픽, 월드컵 예선 등 스포츠 축제들이 많아 국가대표의 활약이 예상되는 가운데, 한돈자조금은 국가대표급 맛과 영양을 자랑하는 한돈의 가치를 알리고자 국산 돼지고기를 고집하는 팀이라는 뜻의 ‘국돼팀’을 콘셉트로 하여 이번 TV광고를 기획했다. 2024 신규 광고 역시 5년 연속 한돈 홍보모델을 맡고 있는 백종원 대표가 함께 했으며, 총 3편에 걸쳐 제작될 예정이다. 첫 번째로 공개한 ‘국돼팀 런칭’ 편에서는 백종원 대표가 국돼팀 감독으로 취임하여, 전 국민을 대상으로 국돼팀 선수 영입에 나서는 모습을 담고 있다. 한돈의 신선한 맛과 영양을 즐길 수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국돼팀에 들어올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아 한돈의 가치를 친근하고 재밌게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도 국돼팀 감독으로 깜짝 변신한 백종원 대표의 모습을 두고 ‘진짜 감독이야?’, ‘음식계의 요리 감독!’ 등 다양한 반응과 함께 대중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이번 광고는 지상파, 케이블, IPTV 등 TV 채널은 물론 옥외광고,

식품

더보기

산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