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는 지난 10월 23일(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2016 베이징대학교 국제문화제’에서 한국식품 홍보관을 개설하고 현지 YAFF 회원과 연계하여 한식 홍보행사 및 다양한 문화행사를 진행하였으며, 향후 지속적인 네트워크 확대를 위해 ‘중화권 YAFF 한식 홍보·운영요원 위촉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위촉식을 계기로 국제식품박람회 등에서 활약할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고, 현지 대학생들에게 글로벌 취업현장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행사에는 베이징대학교 관계자, 한국유학생, 중국 대학생 등 2000여 명이 참석하여 비빔밥 만들기, 김치 버무리기, 한국식품 시음·시식 행사가 진행되어 현지 취재진과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이밖에도 제기차기, 딱지, 투호 등 한국 전통놀이와 한국 전통악기 연주 체험이 펼쳐져 현지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어졌다.
행사에 참가한 김현준 학생(베이징대학교 3학년/유학생회장)은 “중국에 한국식품과 문화를 알리는 행사를 개최하여 뿌듯한 기분”이라며, “이번 위촉식을 계기로 다양한 행사에 참가하여 한식과 한국문화를 홍보하는데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aT 이유성 식품수출이사는 “이번 중화권(베이징지역) YAFF 한식 홍보 및 운영요원 위촉을 통해 해외의 우수한 인재들과 연계하여 한국 농식품을 널리 홍보할 수 있는 초석을 다지게 되었다.”라며, “현지 대학생들이 졸업 후에 국내외로 취업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