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6 (금)

  • 흐림동두천 26.6℃
  • 구름많음강릉 31.2℃
  • 흐림서울 29.1℃
  • 소나기대전 28.0℃
  • 구름많음대구 30.0℃
  • 구름많음울산 28.7℃
  • 광주 25.9℃
  • 소나기부산 28.9℃
  • 흐림고창 26.2℃
  • 제주 28.5℃
  • 흐림강화 27.8℃
  • 흐림보은 27.5℃
  • 흐림금산 27.1℃
  • 흐림강진군 26.3℃
  • 구름많음경주시 30.7℃
  • 흐림거제 28.2℃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외식산업

코리아 세일 페스타”의 열기를 농식품․농촌으로

- 농식품부, 11월 6일까지 농업분야 참여 확대 중 -


  주 요 내 용
 쇼핑관광축제 Korea Sale Festa의 효과를 농촌 등으로 확산하고, 최근 위축된 농식품 소비 활성화를 위해 11월 6일까지 농업분야 참여 확대 추진 중

 (농산물 및 인삼할인) 전국 농협 하나로 마트에서 과일,채소 등 제철 농산물 최대 50% 할인
    - 인삼주산지 지자체 인삼축제와 연계한 인삼 소비행사 개최

 (외식할인) 농식품부 지정한 우수외식업 지구(3곳*) 내 외식업체 할인 부산1곳,전주1,평창
 
 (전통식품 할인) 전통주, 떡·한과 할인 및 체험행사

 (농촌관광 할인) 코리아 세일 페스타 기간 및 가을여행주간(10.24~11.6)에 내‧외국인  방문객 대상 체험‧숙박‧특산물 10~20% 할인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 이하 농식품부)는 지난 9월말부터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진행 중인 쇼핑관광축제 Korea Sale Festa의 효과를 농촌 등으로 확산하고, 최근 위축된 농식품 소비 활성화를 위해 당초 참여 중인 코리아 세일 페스타의 농업분야 참여를 확대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행사의 내용은 현재 진행 중인 코리아 세일 페스타와 연계하여, 농산물, 외식, 전통식품 및 농촌관광 할인 등 다채롭게 구성하여 운영한다.
  
 행사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농식품부, 농진청, 산림청 등 기관 및 소속기관 등 적극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또한 장차관을 비롯한 간부들도 이 기간 경주, 거제 등 농촌관광지를 포함하여 자연재해를 입은 지역을 방문하는 등 적극 참여하고 있다.

 일반 농축산물
 전국 농협 하나로 마트에서는 10월 20일부터 30일까지 과일, 채소 등 제철 농산물 및 축산물 등에 대해 최대 50% 할인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외식업소 할인
 농식품부가 지정한 우수외식업 지구 중 3곳의 외식업 지구 내 외식업체에서도 할인행사를 실시한다.
 부산 ‘명륜 1번가’ 지구 , 전주 ‘한옥마을’ 지구, 평창의 ‘오대산 산채마을’ 지구 내 외식업체가 일부 메뉴에 대해 할인 행사를 한다. 할인 폭은 참여업체 별로 품목에 따라 자율적으로 진행된다.
 참여 업체 현황:  부산명륜 1번가 177개 업체,  전주 한옥마을 지구 10개 업체, 오대산 산채마을 지구 9개 업체
  프랜차이즈 업체 중 계절밥상 등이 할인에 기(旣) 참여하였고, 커피베이(9.29~10.21), 바보스(10.15~10.31)가 할인을 실시하고 있다.
프랜차이즈 참여 업체 중 기 할인 종료: 빕스, 계절밥상, 국수나무, 베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전통주 및 전통식품 할인 
 전통주의 경우 전통주 갤러리(서울 인사동)나 ‘찾아가는 양조 중 19개소*에 방문시 특별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으며, 막걸리 주점인 셰막(강남점), 월향(이태원) 방문시 10월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Korea 전통 떡‧한과 만들기 체험행사(남산, 10.28~30) 등을 방문하면 떡·한과 등을 할인받을 수 있고, 체험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농촌관광지 체험, 숙박, 특산물 할인 제공
 10월 한달 동안 41개 농촌관광지(농촌체험휴양마을 37, 6차인증  사업자 4)에서 외국인에 대해 체험할인과 기념품을 제공한다.
  또한 가을 여행주간(10.24~11.6)을 맞아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170개 농촌관광지*(농촌체험휴양마을 73, 교육농장 74, 농가맛집 9 등)에서 체험, 숙박, 특산물 중 한 가지 품목에 대해 20% 할인 판매를 한다.

  상세내역은 「우리나라 좋은 마을 웰촌」에 게재(www.welchon.com)       
 농식품부 박병홍 식품산업정책관은 “ 범정부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코리아 세일즈 페스타의 효과를 더욱 높이기 위해 농업분야 참여 확대를 추진하게 되었다”고 밝히고,“특히, 경주, 울산 등 자연재해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의   농산물 소비와 농촌관광 활성화에 국민 여러분의 특별한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농업

더보기

축산

더보기
한우 사료 제조 기술 교육 열기 ‘후끈’, 사료비 부담 덜어
농촌진흥청(청장 권재한) 국립축산과학원은 전국한우협회(회장 민경천)와 공동으로 ‘자가 섬유질배합사료(TMR) 제조·이용 기술 교육’을 7월 22일부터 24일까지 대덕대학교(대전광역시)에서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도체 가격 하락과 사료비 부담 등 생산비 증가로 어려움을 겪는 한우 농가의 사료비 절감을 돕기 위해 마련했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운영을 지원하고, 국립축산과학원이 교육을 담당했으며, 총 80여 농가가 참여했다. 자가 섬유질배합사료 제조 기술을 적용하면, 비교적 저렴하게 구할 수 있는 비지, 미강, 맥주박 등 농식품 부산물과 원료사료를 활용해 영양소 높은 사료를 만들 수 있다. 국립축산과학원은 자체 개발한 ‘한우사양표준 농가 배합비 작성 프로그램’을 활용해 농가에서 한우 성장 단계별 영양소 요구량과 원료사료의 영양소 함량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배합비를 짤 수 있도록 교육했다. 한우사양표준 농가 배합비 작성 프로그램 활용 교육은 2012년부터 추진하기 시작해 2023년까지 59회에 걸쳐 총 1,829농가를 대상으로 진행한 바 있다. 참여 농가는 △한우 자가 섬유질배합사료 제조 기술 활용 우수사례 발표 △반추가축 영양학 및 한우 섬유질배합사료 사양관리 이

식품

더보기
한돈자조금, 오늘(26일)부터 올림PIG 한돈 먹방 인증 이벤트 시작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가 올림픽 시즌을 맞이하여 ‘올림PIG엔 한돈이 제격’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는 가운데, 금일(26일)부터 본격적인 국민 참여 한돈 먹방 인증 이벤트를 시작한다. 올해 한돈자조금은 글로벌 스포츠 축제가 가득한 2024년을 계기로 ‘국돼팀(국산 돼지고기를 고집하는 팀) 연중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올림픽이 시작된 3분기에는 ‘올림PIG엔 우리돼지 한돈이 제격!’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는 중이다. 그 일환으로 스포츠 축제에서도 먹는 재미를 절대 놓치지 않는 한국인들의 진심을 반영, 경기 관람 시 한돈 먹는 모습을 인증하면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는 ‘보여줘, 너의 한돈 먹방을!’ 이벤트를 준비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올림픽이 열리는 7월 26일부터 8월 11일까지 경기를 보며 한돈 먹는 모습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인증하면 된다. 단, 한돈 메뉴판, 원산지 표기 등 ‘국내산 돼지고기’라는 점을 확인할 수 있는 인증샷이어야 한다. 한돈 먹방 인증을 남긴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250만 원 상당의 △FC서울 홈경기 한돈 스카이박스 티켓(1명) △한돈선물세트(20명), 배달의민족 5천

산림

더보기
아름다운 우리꽃 보러오세요!…국립한국자생식물원 새단장
산림청(청장 임상섭)은 25일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에서 국립한국자생식물원 연구센터 준공식을 갖고 26일부터 새단장한 모습으로 국민들에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한국자생식물원은 우리 꽃과 나무로만 조성된 국내 최초 자생식물원으로 희귀식물 252종, 특산식물 91종 등 총 1,427종의 자생식물을 보유하고 있다. 이곳은 지난 1999년 개원 이후 약 22년 동안 사립수목원으로 운영돼 왔으나 최초 설립자 김창렬 한국자생식물원장이 산림청에 기증하면서 2021년부터 국립으로 운영되고 있다. 우리나라 자생식물 유전자원의 보존과 지속가능한 이용을 위한 연구센터 건립으로 휴원중이었으나, 오는 26일부터 새로운 모습으로 국민들에게 다시 개방한다. 이날 준공식에는 임상섭 산림청장을 비롯한 김창렬 원장, 심재국 평창군수 등 주요 내빈과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등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해 연구센터 준공을 축하했다. 연구센터 내 산림교육 공간, 관람객 편의공간 등이 마련됐으며 이번 새단장을 기념해 내일부터 방문객 1만 명에게 선착순으로 음료 또는 반려식물(택 1) 증정행사를 진행한다. 임상섭 산림청장은 “산림생태계의 다양성을 증진하고 산림자원 발굴 등 지역경제 활성